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하루 5분 스페인어 | 듀오링고 스페인어 50일 연속 성공



 

 

 

 

El gato Paul es muy peculiar. 

고양이 폴은 아주 특별/독특하다.

 

Él no como pescado, no trabaja, bebe vino y vive en una casa azul en Inglaterra con un doctor.

그는 생선을 먹지 않고, 일도 안 하고, 와인을 마시며, 영국에 있는 파란색 집에서 한 의사와 함께 산다.

 

Q. El gato Paul......

A. vive con un doctor.

고양이 폴은 - 의사와 산다.

 

 

 

 

 

 

 

 

Fine, Thank you! = Bien, Gracias!

 

 

 

 

 

 

 

 

Él ___ en una casa grande.

 

a. vivo

b. vive

 

Él vive en una casa grande.

그는 커다란 집에 산다.

 

 

 

 

 

 

 

Cuándo es el examen?

시험이 언제야?

 

듣고 문장을 만드는 건데, el이 안 들려서 못 골랐다 ㅠㅠ

 

 

 

 

 

El señor Albert es de Estados Unidos.

Albert 씨는 미국에서 왔다.

 

사실 señor 가 아니라 senora 라고 써서 틀린 건데 듀오씨가 웬일로 봐줬다 ㅋㅋㅋㅋ

 

 

 

 

 

Cuañdo es el partido?

게임은 언제야?

 

 

 

 

 

 

 

 

Señor, quiere usted leche?

Mr., 우유 필요하세요?

 

Señor, quiere usted agua?

Mr., 물 필요하세요?

 

 

 

 

 

 

 

 

 

 

Buenos dias, yo no estoy bien. 

굿모닝, (그런데) 나는 썩 좋진 않아.

 

Tengo un examen dificil.

어려운 시험이 있거든.

 

Estudio medicina en la universidad.

(나는)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해.

 

Estoy Candaso.

피곤해.

 

 

Q: El hombre.... (이 남성은)

A: está mal. (상태 별로임)

 

 

 

 

 

 

Yo trabajo en una oficina.

나는 사무실에서 일해.

 

 

 

 

 

clase = 교실

cuándo = when

libro = 책

España = 스페인

hoy = 오늘

 

 

 

 

 

 

Yo trabajo el lunes.

나는 월요일에 일해.

 

 

 

 

 

 

 

Cuándo es el examen?

시험이 언제야?

 

 

 

 

 

요렇게 간단히 5분 정도 단어랑 문장 보는 걸로 오늘치 스페인어 공부 끝!

 

이렇게 50일 계속했더니 아래처럼 듀오가 불사조가 됐다 ㅋㅋㅋ

 

 

 

이 스트틱을 계속 지속하고 싶어서 매일 앱을 켜게 되는 거 같다 ㅎㅎ 

 

이제 70일 까지 잘 가보자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