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아르헨티나 40일 여행] 에티오피아 항공 비즈니스 스타 얼라이언스 마일리지 발권 / 홈페이지 예약 , 위탁 수화물 , 아디스아바바 상파울루 경유 정보

 

 

아르헨티나

(Argentina)

 

 

아르헨티나
Photo by Angelica Reyes on Unsplash

 

 

언젠가

 

'서울에서 아래로

쭉 직선으로 땅을 파 내려가면

부에노스아이레스 항구에 도달한다'

말을 들었던 것 같다.

 

 

그만큼 완전 지구 정반대에 있는 나라.

 

우리나라와 날씨도 시간도 완전히 정반대다.

 

한쪽이 겨울이면 거긴 여름.

시차는 정확히 12시간.

여기가 낮이면 거긴 밤.

 

 

 

 

그런 나라에 가게 될 거라곤 상상도 못 했지.

 

 

 

 

.

.

.

 

 

그런데 가게 됐어???

 

인생.

진짜 한 치 앞을 모르는 것;;

 

어어어- 하고 떠났다가

정신 차려보니 귀국.

 

아니 내가 진짜 아르헨티나를 다녀와따니! 헐.......

 

 

폰에 담겨있는

사진 수천 장을 보니

갔다 오긴 한 거 같긴 한데......

 

떠날 때도 얼떨떨했는데

여행 다 끝난 지금도 어리둥절하다;;

 

그래서 정리해보는

아르헨티나 여행 40.

 

우선 항공권부터!

 

 


 

[항공편]

인천-부에노스아이레스 왕복

 

항공사: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

부킹 클래스: I(마일리지 예약), 비즈니스석

비용: 아시아나 마일리지 15만 마일 + 세금 141,900(유할 없음)

수화물: 비즈니스석 위탁 수화물3(중간에 짐 찾을 필요 없음)

왕복 시기: 2022년 10월 중순 - 11월 말

 

항공 여정:

1. 인천에서 아디스아바바까지 12시간 비행

2. 아디스아바바에서 3시간 15분 경유

3. 아디스아바바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16시간 20분 비행

 

31시간 35.

 

*아디스아바바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가는 중간에 브라질 상파울루 과룰로스(Guarulhos) 공항 경유 (1시간 15)

*이때 상파울루 가는 손님들만 내리고, 직원들이 기내 청소하는 동안 부에노스아이레스 손님들은 내리지 않고 기내 대기.

 

 

 


 

 

예약 질러버렸드아아!!

 

 

 

아시아나 마일리지 발권

 

 

 

가족 여행 가려고

온 가족이 영차영차 모았던

아시아나 마일리지.

 

그러나.......

사용기한은 다가오고

 

(정확히는 댄공에 통합되기 전에 얼른 써야 했고...)

 

코로나에 여러 사정까지 겹쳐서

당장 가족여행을 나갈 수 없어

못 쓰고 있었는데

 

어쩌다 보니 그 마일리지로

나 혼자 아르헨티나에 가게 됐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예약

 

 

사실 애지중지 모은 마일리지를

에티오피아 비즈니스석

사용하는 게 많이 아까웠지만.......

 

항공 커뮤니티마다

에티 비즈에 마일 쓰는 거

너무 아깝다고 다들 말렸지만.......

 

어쩔 수 없었다

 

원하는 날짜에

아르헨티나까지 가는

비즈니스석 표가

에티오피아 항공 밖에

안 남아 있었다.

 

32시간 이코노미석(ㄷㄷㄷ;;)

자신이 없었으니

별 수 없지

 

 

 

 

뭣보다 에티오피아 항공은

유할이 없어서

가격이 대단히 메리트 있으니까.

에티오피아 비즈니스 가격

 

 

예약 당시 달러 환율 뛰고 ↑

전 세계 기름값 뛰고 ↑

갑자기 여행수요 올라가고 ↑

 

총체적으로 난리 나서

엔간한 항공권 유할 가격이

진짜 무시무시했다.

 

마일리지 발권하는데

무슨 비용이;;

약간 과장해서

코로나 전에 유상 발권하던

비용과 비슷했다고;;;

 

 

 

그러니

주머니 사정 슬픈 나로서는

유할 없는 에티오피아 항공

발권이 거의 유일한 선택지였다.

 

 

 


 

가격이 참 예쁜

에티오피아 항공.

 

그런데 예약하는 과정이 엄청 귀찮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조회가 가능하긴 한데

예약이 안 되기 때문이다.

 

 

 

 

이쯤에서

간단히 설명하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에티오피아 항공

발권하는 과정

 

 

1. PC 홈페이지 로그인한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발권은 모바일 앱에서 불가)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발권 방법

 

 

2. 마일리지 사용 'on'으로 변경

 

아시아나 마일리지 발권 방법

 

 

3. '스타얼라이언스' 클릭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4. 여정, 날짜, 탑승인원,

좌석등급 선택 후 항공권 조회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원하는 걸 찾았다면?

 

 

 

 

5. 이제 전화 예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티오피아 항공 예약

 

 

에티오피아항공

마일리지 발권을 위해서는

 

PC 홈페이지에서

발권을 원하는

날짜와 좌석을 다 찾아놓고

 

평일 업무 시간 내에

아시아나 예약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야 한다.

 

 

 

 

그리고 이제

전화 대기 시간

30분... 40분... 막 이런 거지.......

 

 

대기 시간을 뚫고

통화 연결이 됐다면

 

원하는 것 (마일리지 발권),

원하는 항공사와 목적지, 날짜

등을 상담사에게 알려주고

예약을 요청하면 된다.

 

그러면 상담사가

해당 항공사와 날짜에

표가 진짜로 있는지

조회해본 후

예약을 진행해준다.

 

 

 

전화로 예약을 마무리했다면

이제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와서

 

나의 예약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결제

 

결제는 신용카드, 삼성 페이, 계좌 이체 등으로 가능하며

 

일시불 계산이다.

할부는 안 되더라.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결제

 

 

 

 

 

그런데 이때 홈페이지 결제가

또 튕길 수 있다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에티오피아 항공 마일리지

 

아시아나 에티오피아 항공 마일리지 결제

 

 

예약 도와주신

상담사님 말로는

 

에티오피아 항공 서버가

불안정해서

결제가 될 때가 있고

안 될 때가 있고

그렇단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시도해보고

안 되면....

 

뭐, 또 예약센터 전화하는 거다;;

 

물론 그러면 연결 대기 시간이

또 30분... 40분 발생 가능하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나도 첫 번째 홈페이지 결제가

튕겼었는데

또 예약 센터에 전화해서

30분 대기할 거 생각하니

깝깝해서

걍 홈페이지 결제를

계속 시도했다.

 

그랬더니 어느 순간 됐음 ㅋㅋ

 

ㅋ자음 남발하기 싫은데

예약 과정 생각하면

계속 헛웃음이 나와서

나도 모르게 자꾸 치게 된다.

 

 

 

에티오피아항공

마일 발권을 위해

가장 필요한 건

인내심인 듯.

 

아. 그리고 통화 요금도.

 

 


 

그렇게 겨우겨우 발권한

인천-부에노스아이레스

에티오피아 항공 비즈니스

마일리지 좌석

 

 

 

 

 

사용 비용은 15만 마일과 14만원

 

 

유일하게 남은 표였고

어쨌든 싸니까!

 

 

무엇보다

6시간만 차 타고

가만히 앉아 있어도

무릎이 아파서 끙끙대는 나로선

 

서른 시간 누워 가는 건

정말 큰 메리트였다.

 

타자! 에티오피아 항공!

:D

 

 

 

 

 

 


포스팅 3줄 요약

 

1.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에티오피아 항공 비즈니스석 발권했음

 

2. 발권 과정이 불편하지만 저렴

 

3. 어쨌든 그래서 아르헨티나 간다악!!!

 

 

 

 

에티오피아 비즈니스 좌석 32시간 탑승기 보러가기

 

https://gmlghk.tistory.com/108

 

[아르헨티나 40일 여행] 에티오피아항공 비즈니스 32시간 탑승기 (인천 - 아디스아바바 - 상파울루

아시아나 예약 센터와 뜨거운 통화 끝에 예약 확정한 에티오피아 항공 비즈니스석 서울-부에노스아이레스 대략 32시간 정도 걸리는 아래와 같은 일정이다. 그리고 출국 당일. 밤늦게 도착한 인

gmlghk.tistory.com

 

 

 

728x90
반응형